60년전 오늘 비틀즈의 첫 싱글 LOVE ME DO와 첫 번째 본드 영화 Dr No가 모두 출시 되었습니다.
필립 라킨은 1967년 '아누스 미라빌리스(Annus Mirabilis)'에서 1960년대 영국 사회가 어떻게 변화 하고 있는지를 회고했다. 이것은 결국 세계를 휩쓸 해방적인 문화 혁명의 시작에 불과했으며, 런던을 시작으로 흔들리는 것입니다. 타임지 특파원 피리 할라즈는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했습니다. "젊은이들이 활동했던 10년 동안 런던은 꽃을 피웠습니다. 그것은 흔들리는 장면입니다. 이 도시는 새(소녀)와 비틀즈로 활기가 넘치고, 미니 자동차와 별들로 윙윙거리며, 대여섯 개의 분리된 흥분의 정맥으로 맥동합니다." 라고 그녀는 1966년 4월에 썼습니다. "런던은 좋은 소식을 지키지 않고 있습니다. 런던은 연극, 영화, 유행, 스타일, 사람들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최첨단 문화 수출품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비틀즈의 음악과 제임스 본드의 영화였습니다. 이 인물들의 위대한 대중 문화 현상은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해 영국과 영국을 다시 정의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놀랍게도 1962년 10월 5일 비틀즈의 첫 번째 싱글인 Love Me Do의 발매와 첫 번째 제임스 본드 사진인 Dr No의 초연과 함께 같은 날에 태어났습니다. 이 순간의 우연은 아마도 그 당시에는 전혀 눈에 띄지 않게 지나갔을 것이지만, 최근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은 여전히 진한 감동을 줍니다. 이안 맥도날드(Ian MacDonald)가 비틀즈의 레코드와 60년대의 획기적인 역사인 Revolution in the Head에서 썼듯이, Love Me Do의 출시는 "매력적인 팝 씬을 통해 자극적인 가을 바람을 불었고, 첫 번째 제임스 본드 영화의 현대적 모습과 일치하는 전후 영국 생활의 문화의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본드와 비틀즈의 친밀감
비틀즈와 마찬가지로 영화 제임스 본드는 영국 삶에 새로운 모델을 정리했습니다. 1950년대 카지노 로얄을 시작으로 한 이안 플레밍의 소설은 본드를 넓은 범위에서 반동적인 인물로 말했습니다. 에딘버러 출신의 노동 계급 배우이자 전 보디 빌더 인 Sean Connery의 캐스팅은 대형 스크린 본드를 1960년대에 확정한 역동적이고 현대화 된 영웅으로 변화 시켰습니다. 프로듀서 Albert R "Cubby" Broccoli가 자서전에서 "육체적으로, 그리고 그의 대중적인 페르소나에서 그는 플레밍의 상류층 요원의 복제품이 되기에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007에 훨씬 더 포괄적인 박스 오피스 매력을 느끼게 해줄려고 했기 때문에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왔습니다." 결과적으로 현대 액션 인물은 고전적인 영국 스타일 감성과 거친 대서양 횡단 수수심을 합쳐서 탄생했으며, 불독 드러먼드와 같은 초기 영국 스릴러의 활귀차고 귀족적인 "신사 인물"과 완전히 대립되었습니다. 그 중 영화를 본 사람들은 테드 히스가 비틀즈와 함께 했던 것처럼 코너리의 지역 억양에 혼란스러워했습니다. "Dr No의 리뷰를 보면, 그들은 그의 억양을 투영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가 아일랜드 인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Fashioning James Bond의 저자 인 Llewella Chapman은 BBC Culture에 말합니다.
Dr No에서 Connery의 첫 장면은 분명히 모든 영화에서 가장 훌륭한 캐릭터 소개 중 하나이며, Mayfair의 독점적인 Les Ambassadeurs Casino의 바카라 테이블에서 우리의 멋진 스타일의 인물을 공개합니다. "관객은 천천히 캐릭터를 소개받고 Connery의 얼굴을 보기도 전에 그의 드레스와 위치를 확인합니다. 그는 옷과 카지노에서 매우 아름다운 여성과의 데이트를 하기전까지 품질에 대한 성향으로 생각합니다."라고 Chapman은 말합니다. 유쾌하고 해방 된 세계 시민 인 본드는 제트 여행과 피임약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완벽한 판타지 인물이었습니다. 실제로 테렌스 영 감독은 자신의 영화가 경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타이밍이 큰 몫을 하였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우리가 올바른 목표에 도착했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시기에 도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임스 채프먼이 스릴 라이선스 제임스 본드 영화의 문화사에서 말한 것으로 인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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